Apple Glass 애플 글래스 디자인, 스펙, 가격, 출시일 예상을 확인해보세요




소문이 무성했던 애플의 AR(증강현실) 안경이 트위터를 통해 일부 스펙이 알려졌습니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는 그동안 기회가 있을 때마다 애플의 미래 먹거리는 증강현실이라고 강조해 왔고. 실제로 AR 헤드셋 렌즈 제조업체인 Akonia Holographics과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전문 스타트업인 ‘넥스트VR’을 인수하며 Apple Glass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었지만 그 외 알려진 내용이 없던 차에 IT 전문채널 프론트페이지테크를 운영 중인 존 프로서(Jon Prosser)가 관련 소식을 전했습니다.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제품명은 "애플 글라스(Apple Glass)"이다

○ $499부터 시작하며 렌즈에 도수를 넣는 옵션은 추가 비용으로 가능

○ 두 렌즈 모두에 제스처를 사용하여 상호 작용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가 있다.

○ 애플 글라스는 애플 워치 1세대와 비슷하게 페어링 된 아이폰에 프로세싱을 의존한다

○ 초기 프로토 타입에는 LiDAR가 있고 무선 충전 기능을 제공한다

○ 2020년 가을 아이폰 이벤트에서 "One More Thing"으로 공개할 계획이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2021년 3월 이벤트로 계획을 변경했다

○ 실제 출시는 2021년 말 또는 2022 년 초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애플글래스 디자인

애플 글래스의 디자인은 추측으로 만들어진 여러 이미지가 SNS에 떠돌고 있지만 어느 것이 실제 모습과 가까운지는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다만 애플 글래스는 일반 안경처럼 생겼을 것이라는 점은 공통된 전망입니다.


가장 멋있는 디자인의 애플글래스 추측 모습은 고글처럼 생긴 애플글래스 입니다.


구글 글래스의 로봇 같은 안경은 혹평에 시달렸는데 이 정도로 나온다면 그래도 쓰고 다닐만할 것 같습니다.


존 프로서(Jon Prosser)는 프로토타입으로 플라스틱으로 된 모델을 보았다고 했는데요. 향후에는 메탈 버전으로 바뀔 것이라고 전망도 했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상기 이미지처럼 메탈버전 애플 글라스 이미지도 떠돌고 있는데. 이 정도 디자인이면 진짜 안경처럼 거부감이 없는 디자인입니다. 다만.. 이런 디자인은 현실성이 없는 것이 배터리 공간이나 디스플레이 구동부 공간이 너무 적습니다. 디자인했으니 개발은 네가 해.. 수준이네요..



이렇게 애플 워치를 보는듯한 디스플레이 모습은 거의 환상에 가깝습니다. 아이폰과 연동해 텍스트 정보를 보여주는 수준이 될 것입니다.





애플글래스 스펙


애플 글래스는 양쪽 렌즈에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며 모든 데이터를 무선으로 아이폰과 연결하여 처리되는데 이는 애플 워치 통신 방식과 유사할 것이라 합니다. 글래스 프레임 우측에 레이저를 목표물에 쏘아 사물과의 거리 및 물체를 감지할 수 있는 라이다(LiDAR) 센서가 들어 있고 손 제스처를 사용할 것으로 전했는데요. 사생활 침해 우려로 별도 카메라는 없다고 합니다. 애플은 애플 글라스를 위한 사용자 환경(UI)도 별도로 고안했는데. 이름은 '스타보드(Starboard)'로 불리며 자세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애플글래스가 인식할 수 있는 독자적인 QR코드도 만들 것이라도 했고 무선 충전 스탠드를 제공할 것이라 합니다.



<애플글래스 손 제스처 예상1>


<애플글래스 손 제스처 예상2>





애플 글래스 가격


가격은 499달러로 예상했으며 여기에 도수를 넣게 되면 옵션 금액이 추가됩니다. 한국돈으로 약 60만원대이면 조금은 망설여지는 가격이지만 구글 글래스가 1500달러에 시판되었고 그다음 버전인 구글 글래스2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이 약 1,829달러에 판매된 것을 생각하면 애플글래스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것 같습니다.




애플글래스 출시일


애플은 당초 2020년 가을에 아이폰 공개행사에서 애플글래스를 공개할 계획이었지만, 코로나19를 이유로 내년 3월로 공개가 미뤄졌으며 제품 출시는 2021년 말 또는 2022년 초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