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 창문 떼어서 청소하기

2021. 7. 26. 16:30

서윤이와 와이프가 없을 때 하는 집안일. 그 두 번째는 주방 유리창문을 청소하는 것입니다.

주방_유리창_청소

주방에 있는 창문은 설겆이 하면서 늘 바라보는 유리창이라서 더러워지면 눈에 띄는 창문입니다. 그래서 자주 닦고 싶어지는 창문이지만 주방 창문은 생각보다 청소가 어려운 창문입니다. 창문이 작기 때문에 유리창 로봇청소기나 자석식 유리창 닦기가 움직일 수 없고 앞에는 싱크대가 있어서 바깥쪽 유리는 손도 안 닿아서 그냥 집 안 쪽 유리만 닦고 말았습니다.

그렇게 찜찜하게 남겨놓은 청소 포인트를 오늘 제가 나서 청소했습니다.

 

 

주방 유리창 떼어내서 청소하기

제가 선택한 주방 창문 청소 방법은 창문을 뜯어내서 청소하는 방법입니다.

 

주방_유리창_떼기

우선 앞쪽 유리창부터 떼어내기 시작했는데, 주방 창문은 작은 크기이지만 .. 평소 운동을 안 하는 저에게는 꽤 무거웠습니다. 한 장 떼고 한참 쉬었다가 다음 창문 떼고... 그리고 뺄 때 잘 안 빠져서 힘이 많이 들었어요.. '넣었으면 뺄 수도 있다'라는 믿음으로 힘을 주면서 뺐는데 그래도 안 빠지면 창문을 다른 쪽으로 이돟시켜 빼면 좀 수월하게 빠지는 경향이 있는 것 같아요.

 

 

주방_유리창_빼기

어찌어찌 방충망까지 모두 떼어낸 주방 유리창 모습입니다. 보기만 해도 시원하네요.

 

 

 

주방_유리창_닦기

떼어낸 유리창은 키친타월로 물기와 먼지가 남지 않게 닦고, 얼룩이 잘 안지워지면 알코올 솜으로 닦았습니다

다른 유리창 청소보다 이번 유리창을 더 열심히 닦은 이유는 .. 창문을 다시 떼기 싫어서입니다. 대충 닦고 창문을 달다가 얼룩을 발견하면 그게 계속 마음이 쓰일 거니까. 다시 창문 떼는 일 없게 열심히 닦았네요.

 

주방_유리창_청소하기

유리창을 빛에 비춰 남은 얼룩이 없나 검사했습니다. 다시 청문 떼서 닦는일 없게 진짜 열심히 닦았네요. ㅎ

나중에 알았지만 이중유리창 내부에 먼지가, 스크레치가 생각보다 많아서. 시공사에 좀 실망했습니다. 먼지가 안 닦여서 보니 이중 유리 사이에 박혀있더군요. ...쯧.. 아무튼 이런것 빼고는 꼼꼼히 닦아 줬습니다.

 

 

 

주방_유리창틀_청소

유리창 청소와 함께 유리창틀도 청소했습니다. 창문이 없으니 시원시원하게 닦을 수 있었습니다.

 

 

주방_유리창_드라이버

유리창 창문달기는 창문 뗄 때보다 쉬웠습니다. 유리창이 안 들어가는 부분에 드라이버로 살짝 들어주면 쏙 하고 창문이 들어가네요

 

 

주방_유리창_청소_전후

그렇게 거의 한시간 청소한 주방 창문 전후 모습입니다. 닦고 나서는 몰랐는데 닦기 전 사진이랑 비교해보니 전에는 정말 더러웠었네요. 청소한 후 모습을 보니 몸은 힘들어도 무척 뿌듯합니다. 이거는 티 나는 청소라 어디 자랑할만할 것 같아요. ㅋㅋ

 

 

청소보상

청소를 다 한 후에 보상으로 맥스봉 하나 먹었습니다. 

 

이번 집안일은 체력적으로 정말 힘들었습니다. 설겆이 할 때 유리창이 더럽다는 생각이 자주 들었는데. 이번에 청소해서 당분간은 기분이 좋을 것 같아요.. 오래 티 나게 비 안 왔으면 좋겠네요. ㅋㅋ 만족감이 커서 종종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고 집안에 작은 창문이 펜트리랑 드레스룸에도 있는데. 이 녀석들도 다음에 창문을 떼서 청소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