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물쓰레기 처리기 사용기

요즘 음식물 처리기 구매하시는 가정이 많은 것 같습니다. 아파트에 살면서 하기 싫은 게 쓰레기 버리는 것이고 그중에 음실물 쓰레기 버리는 것은 난이도가 가장 높은 일입니다. 이 음식물 쓰레기를 들고 엘리베이터 타고 가다 누구 만날까 봐 걱정이고, 물 떨어질까 무섭고, 버릴 때도 지저분한 통을 손으로 잡고.. 온갖 음식물쓰레기 모인 것을 보는 것도 고역이니...

 

그래서 그런지 시중에는 소비자의 구매 요구에 맞춰 여러가지 형태로 음식물 처리기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저도 꼭 가지고 싶었던 음식물 처리기를 이번에 구입하였는데요. 그동안 분쇄형, 건조형, 미생물분해형 등 다양한 음식물처리기를 비교해보고 결국 구입하게 된 인싱크이레이터의 ISE-200 모델을 살펴보고 설치과정과 사용소감, 장단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인싱크이레이터 ISE-200 특장점

출처:  InSinkErator 홈페이지

ISE-200은 최고의 주방 용품들을 즐기고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음식물 쓰레기 분쇄기입니다. 최고 성능의 ISE-200은 세 단계의 분쇄 기술과 획기적인 저소음 설계기술로 당사의 제품 중 가장 강력하고 조용한 모델입니다.

★ SoundSeal®Technology는 탁월한 무소음 성능을 제공함으로써 동일한 공간에서 일상적인 목소리로 대화를 나눌 수 있을 만큼 조용합니다.

★ MultiGrind® 기술은 3 단계의 그라인딩을 거칩니다. 사용자들이 어떤 음식을 처리기에 넣을 수 있는지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 0.75 Horsepower Dura-Drive® 모터는 가정용품들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어 조용한 작동과 긴 수명을 제공합니다.

★ Jam-Sensor® Circuit은 걸림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자동으로 걸림 문제를 해결합니다.

★ Auto-Reverse grind system 기술은 기계를 작동할 때마다 분쇄 방향이 자동으로 역회전되도록 합니다.

★ 스테인리스 그라인드 챔버(1180ml)와 최고급 품질의 스테인리스 스틸 그라인드로 구성되어 모든 종류의 쓰레기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 미국에서 제조되어 한국 공식 수입업체를 통해 수입된 제품입니다.

★ 6 year warranty (6년 워런티)

★ Quick Lock®싱크 마운트를 통해 간편하게 설치하고 교체할 수 있습니다.

★ 제품에 부착되어 있는 2차 처리기는 한국 법규에 맞게 한국에서 제작되었습니다.

 

※ 상기 내용은 InSinkErator 홈페이지 발췌하였습니다.

 

 

 

인싱크이레이터 음식물쓰레기 처리기 설치

 

설치하기 위해 싱크대 아래를 정리하고 있음

인싱크이레이터를 설치하기 위해 싱크대 아래 배관등을 해체하였습니다. 이사온지 얼마 안돼서 싱크대 배관이 좀 깨끗한데, 배관 자를 때 혹여 지저분한 것이 나올까 봐 두근두근 했네요. ^^ 설치기사님한테 뭐 먹었는지 들킬까 봐 부끄부끄 했습니다..ㅋㅋ

 

 

인싱크이레이터 제품 박스

 

인싱크이레이터의 제품 박스인데 정확한 모델명은 Evolution 200이라는 적혀있네요 미국 수입품이라 미국 말만 적혀있습니다. 흠...

 

 

 

싱크대 아래 인싱크이레이터 설치 모습

설치가 완료된 인싱크이레이터 ISE-200의 모습입니다., 

기사님이 이렇게 설치하기까지 30분이 채 걸리지 않으셨어요. 중간에 설치 기사님이 부품이 없다고 주차장 다녀오셨으니까. 설치 시간은 진짜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설치가 다 되면 인싱크이레이터 ISE-200과 2차 처리기가 싱크대 아래 공간이 차지하게 되어 싱크대 아래 공간이 좀 줄어듭니다. 그래서 싱크대 아래 솥 같은 큰 것은 둘 자리가 줄어들어 아쉬웠고 원래 온수 배관등 지저 분 것을 가리는 용도로 중간 나무판이 하나 있었는데, 그것도 설치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2차 처리기 모습

번쩍이는 인싱크이레이터 옆에 검정 통이 붙어 있습니다. 이건 2차 처리기라는 건데. 디스포저형 음식물 처리기는 2차 처리기가 꼭 설치되어야 합니다. 이것은 한국의 법 때문에 인싱크이레이터 본사에서는 없던 것을 한국업체가 따로 붙여 허가받은 것입니다. 이 2차 처리기에 설치 기사님 명함을 붙여 주셨네요.

 

이것으로 음식물 처리기의 설치가 끝났습니다.

 

 

출처: 제품안내 카페 

※ 저희 집 싱크대를 못 찍어 카페에서 사진을 퍼왔습니다.

인싱크이레이터가 설치된 싱크대 모습입니다.

스테인리스 소재의 거름망이 눈에 띄네요. 싱크대와 일체감을 주어 깔끔하고 세련된 모습이네요. 이 거름망을 해 놓으면 수저, 젓가락 혹은 작은 식기가 음식물 처리기 안으로 들어가는 것을 막아줍니다.

 

 

출처: 제품 안내 네이버 카페

※ 저희 집 에어스위치를 못찍어 카페에서 사진을 퍼왔습니다.

인싱크이레이터의 동작 스위치는 에어스위치 방식입니다. 타사의 페달 방식은 반려동물이나 아이들의 부주의로 동작이 될 수 있고, 전원 스위치 방식과 무선방식은 물 묻은 손으로 만질 때 혹시나 고장이나 감전 등의 우려가 있는데 인싱크이레이터는 이런 문제들을 해소한 획기적인 방식입니다.

 

다만 설치 구조상 싱크대에 구멍을 뚫어야 하는데. 이것은 싱크대를 손상시키는 것 같아 좀 마음에 안 드네요. 이사 등으로 음식물처리기를 분리하게 되면 기사님이 이 구멍을 막아준다고 하는데.. 스티커 같은 걸로 막는 걸까요?.. 

 

 

음식물처리기 사은품

인싱크이레이터 음식물 처리기 설치가 다 완료된 후에 기사님이 구매 사은품으로 인덕션 냄비를 주셨습니다. 원래 준다는 말 못 들었는데. 받으니 기분이 좋네요.. (다른 곳보다 싸게 산 것 같은데.. 아니었나?. 후후)

 

 

 

 

 

인싱크이레이터 음식물처리기 사용과 장점, 단점

 

ISE-200 (Evolution 200)

 

구매 이유와 사용후기

시중에 음식물 처리방식도 다양하고 제품도 많은데 인싱크이레이터를 선택한 이유는

다른 음식물 처리 방식 중에 건조나 건조+분쇄방식은 따로 버려야 하는 쓰레기가 있다는 점과 필터 교환 등의 유지비용이 든다는 점이 불편해 보였고. 미생물 방식은... 좀 더러워 보이는 모습 @@.. 그리고 분해되지 않는 쓰레기를 따로 버려야 한다는 점이 싫었습니다. 게다가 건조든 미생물이든 미세하게 냄새도 난다고 하여. 결국 디스포저형을 고르게 되었습니다.

 

디스포저형의 문제는 아무래도 환경오염의 여지가 있다는 점인데

인싱크이레이터 음식물처리기는 우리나라 환경부와 전기안전인증을 득하였고 제조사인 인싱크이레이터는 1927년 디스포저를 최초 개발하여 약 75%의 시장점유율을 자랑하는 최고의 디스포저 제품입니다. 라는 말을 믿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우리나라에서 음식물 분쇄기 제품의 역사가 짧기 때문에 선진국 제품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고  5~6년이라는 긴 A/S 정책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장점

1. 설치 후 사용해 보니 너무 편합니다. 설거지 하면서 음식물 쓰레기 쏙쏙 넣으면 끝. 걱정했던 것보다 기계소리도 거슬리지 않고 괜찮았습니다. 

2. 6년간 A/S 지원. 구매한 ISE-200은 6년간 A/S를 해줍니다. 음식물처리기는 이사할 때 이전 설치가 곤란한데요. 이런 문제도 A/S로 이전 설치가 가능합니다.

 

인싱크이레이터 제품 비교

인싱크이레이터 ISE-200 (Evolution 200)은 가장 상위 모델로 저소음, 3단계 그라이딩, 0,75HP 모터파워, 6년 워런티를 지원합니다. 

 

 

단점

1. 비싼 가격... 가장 상위 모델인 ISE-200 모델은 싸게 해도 130만 원대로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가격대인 것 같습니다.

2. 인싱크이레이터의 동작 스위치는 에어 버튼이라는 방식인데. 이게 싱크대에 구멍을 뚫어 설치합니다. 에어버튼이라는 것이 좋기는 한데 다른 동작 스위치도 지원했으면 하네요. 다른 제품들은 무선 버튼도 있고 발 버튼 방식도 있는데. 인싱크이레이터는 그런 방식은 없고 오직 싱크대에 구멍 뚫어서 에어 버튼을 설치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이사 갈 때.. 뭔가로 막아준다고는 하는데. 좀 찝찝하네요.

 

 

 

 

 

이상입니다.

 

 

 

 

 

 

인싱크이레이터 홈페이지 : insinkerato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