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워치3 출시일, 디자인, 스펙 예상




삼성전자의 새로운 스마트워치인 '갤럭시 워치3'가 윤곽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당초 '갤럭시 워치 액티브3'로 명명될 것으로 예상이 되었으나 작년에 출시한 갤럭시 워치 액티브2의 이미지를 계승하는 것으로 보일 수 있어 새로운 워치 이미지를 반감시키지 않기 위해 2년여전 워치2의 이름을 계승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20년 5월 29일 국립전파연구원에서 전파 적합성 인증을 통과받은 갤럭시 워치 3의 출시일과 디자인 그리고 스펙을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워치3 디자인


갤럭시 워치3 디자인 살펴보기




전면의 원형 디스플레이는 디지털 방식이 아닌 물리적으로 회전하는 베젤을 갖춘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일반 다이버 시계의 회전 베젤처럼 좌우로 돌려 여러 기능을 선택하거나 조절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워치3 스펙



갤럭시 워치3 사양표
AP 미확인
RAM 1GB
저장공간 8GB
바디재질 스테인리스, 알루미늄, 티타늄
글라스재질 고릴라 글라스 DX
방수방진 IP68
내구성 MIL-STD-810G
통신규격 LTE, 블루투스
바디사이즈 40mm 45mm
디스플레이 1.2인치 1.4인치
배터리 247mAh 340mAh




○ 사이즈

최근 미국 통신위원회(FCC)와 태국 NBTC 인증 결과로 밝혀진 갤럭시 워치3가 크기는 41mm와 45mm 총 2종으로 공식 확인되었습니다.

기존 갤럭시 워치3가 42mm, 46mm로 출시되었고 갤럭시 워치 액티브2가 40mm, 44mm로 출시되었으니 두 기종의 사이에 있는 크기로 출시되는 것인데요. 트렌드를 반영한 결과로 보입니다.


○ 저장공간

기존 4GB인 용량이 8GB로 저장공간이 대폭 늘어난다고 합니다.


○ 특징

IT매체 폰아레나는 갤럭시 워치 액티브3로 출시되지 않고 갤럭시 워치3로 출시된 점을 주목해, 갤럭시 워치3의 주요 특징은 베젤에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베젤은 '18년 출시한 갤럭시 워치에 적용된 물리적 터치 베젤(휠)을 말하는 것으로 디자인 계승이 갤럭시 워치에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심전도 측정과 혈압 측정 기능이 탑재된다고 합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심전도와 혈압을 측정할 수 있는 삼성헬스모니터 모바일앱을 이미 출시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삼성 페이는 탑재되지 않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갤럭시 워치3 출시일


올해 하반기에 출시될 것은 확실하지만 정확한 일자는 예측하기가 어렵습니다. 드라마틱한 연출을 위해 갤럭시노트20, 갤럭시폴드2와 함께 오는 8월경 온라인 언팩 이벤트를 통해 공개될 것이라는 예측이 가장 우세하나 갤럭시 워치만의 고유 이미지를 굳히기 위해 7월에 발표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