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P-JHTS0660FS 쿠쿠 IH전기압력밥솥 트윈프레셔 개봉기 및 사용기




최근에 저희 집 전기압력밥솥을 바꿨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밥솥은 결혼할 때 큰 고민 없이 산 쿠쿠 제품인데 세월의 흔적은 어쩔 수 없지만 나름 청소도 열심히 하고 고무패킹도 때때로 교체했지만 이제는 보온 성능이 떨어져서 교체를 위해 큰 맘먹고 새로 샀습니다.

사실 쿠첸 전기압력밥솥도 관심이 있었는데. 와이프는 쿠쿠 밖에 모르는 '바보'라서 어쩔 수 없이 쿠쿠 제품으로 골랐습니다...


구매한 제품은 쿠쿠 6인 IH전기압력밥솥으로 모델명은 CRP-JHTS0660FS 입니다




쿠쿠 전기압력밥솥 개봉


쿠쿠 전기압력밥솥 CRP-JHTS0660FS 박스모습


이마트에서 배송시키지 않고 급한 마음에 들고 온 쿠쿠 전기밥솥... 일단 최신 모델인 것 같아, 골랐는데 고를 때 가장 고민이 10인용으로 사느냐 6인용으로 사느냐 정도였습니다. 사실 명절 때나 10인용이 필요하지 식구가 3명인 저희 집에는 6인용이면 충분합니다.




박스를 열면 설명서와 계량컵, 주걱이 있어요

CUCKOO 전기밥솥의 박스를 열면 설명서와 계량컵, 밥솥 주걱이 들어있습니다.




박스안에 예쁘게 자리잡은 쿠쿠 전기밥솥

박스 안에 예쁘게 자리 잡고 있는 쿠쿠 IH전기압력밥솥 CRP-JHTS0660FS 트윈프레셔 모델.




예쁜 전기밥솥

전기밥솥을 박스에서 꺼냈습니다.

크기가 가늠이 안되는데 6인용인데 기존 10인용과 크기 차이가 크지 않았습니다.

상단은 무광 패턴으로 고급스럽게 디자인되어 있으며 쿠쿠의 Full Stainless 4.0 기술이 적용된 최신 모델입니다.




에너지소비효율등급 1등급

쿠쿠 전기압력밥솥 CRP-JHTS0660FS는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1등급입니다. 사실 몇 년 전만 해도 전기밥솥이 은근 전기를 많이 쓰는 제품이었는데 최근에는 전기밥솥 회사들이 신경 써서 인지 웬만하면 1등급으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전기소비등급이 1등급인지 확인하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바닥에는 스위치와 청소핀 전선이 있어요

쿠쿠 전기밥솥 아래쪽에는 대기전력을 차단하기 위한 스위치와 증기배출구 청소용 철심. 그리고 전선이 말려있습니다.

제조는 19년 9월 제품이군요.




청소하기 좋은 밥물 빠짐 길

쿠쿠 IH전기압력밥솥 트윈프레셔 CRP-JHTS0660FS, CRP-JHTS1060FS 모델을 고를 때 마음에 든 것 중에 하나가 밥솥 밥물 빠지는 곳을 열 수 있어 청소가 용의 하다는 점입니다. 쿠쿠 매장 밥솥 담당자 말로는 이것이 특허라는데. 이렇게 열어서 청소할 수 있어서 밥 냄새 없이 오래 쓸 수 있다고 합니다.




엑스웰 코팅을 한 내솥

쿠쿠 전기밥솥 열어봤습니다.

내솥은 쿠쿠의 엑스웰 스테인리스 코팅으로 고열, 고압, 염분에 강해 밥이 들어붙지 않고 강한 충격에도 쉽게 흠집이 생기지 않으며 어떤 세제에도 강한 특징이 있어 밥맛을 오래 유지해준다고 합니다.



스테인리스 뚜껑과 내솥

쿠쿠 IH전기압력밥솥 CRP-JHTS0660FS 트윈프레셔의 자랑 중에 하나는 안과 밖을 풀 스테인리스로 구현했다는 점입니다. 스테인리스가 녹이 잘 안 슬고 위생적인 금속인 점 아시죠? 커버나 고무패킹 등을 제외하고 밥을 하는 곳이 스테인리스라 조금 더 안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중 모션 패킹

<쿠쿠 홈페이지>


쿠쿠 전기압력밥솥이 기존 모델보다 더욱 밀폐력이 강해졌습니다. 바로 2중 모션 패킹 덕분인데요. 높아진 압력으로 밀폐층과 지지층 사이에 중공층이 압축해서 밥솥의 증기가 새지 않도록 해 밥맛을 오래 유지해줍니다.




쿠쿠 IH전기압력밥솥 CRP-JHTS0660FS 트윈프레셔 기능

쿠쿠 IH전기압력밥솥 CRP-JHTS0660FS는 IH 초고압과 일반 전기밥솥 같은 무압으로 밥을 짓는 두 가지 취사 기능이 있습니다.


초고압과 무압 밥맛 비교


초고압 모드는 2기압 초 고압력으로 밥을 지어 취사시간이 26~34분 정도로 빠르고 밥이 찰지고 쫀득해지게 밥이 됩니다.

무압 모드는 압력 없이 일반 전기밥솥처럼 촉촉하고 고슬고슬한 식감의 밥이 취사되고 취사시간은 46분~49분으로 길어지게 됩니다. 무압의 필요성은 김밥, 덮밥, 비빔밥 같은 형태의 백미 자체의 식감이 중요할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쿠쿠 IH전기압력밥솥 트윈프레셔 사용소감



쿠쿠로 밥을 한 모습

< 새로 산 쿠쿠 전기압력밥솥으로 한 밥입니다>



○ 밥맛

전에 쓰던 구형 쿠쿠로 했던 그 밥맛 그대로 새 쿠쿠도 맛있게 밥을 하네요.. 잉? 밥맛이 같다고? ㅋㅋ. 네 밥맛이 같아요. 저는 초고압으로 한 밥맛과 기존 밥맛의 차이를 못 느꼈습니다. 마케팅에 속은 것 같기도 하고 ㅜㅜ. 아무튼 그냥 그렇습니다. 누가 그러던데 요즘은 밥솥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쌀이 중요하다고... 비싸게 샀는데. 밥맛에 차이를 못 느껴 좀 실망스럽지만.. 다양한 요리 기능으로 만족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압 모드로도 밥을 해봤는데. 신기하게 밥이 꼬들꼬들하게 되는 된밥? 같은 느낌으로 밥이 됩니다. 김밥 하기 좋겠어요.. 아, 우리 집은 콩나물밥 많이 해 먹는데 그런 것도 좋겠습니다. 무압으로 콩나물밥을 하면 콩나물이 질겨지지 않는데요.


○ 편의기능

초고압 IH모드로 밥을 했는데 밥이 빨리 돼서 좋습니다. 그리고 음성안내 기능이 한국어뿐만 아니라 중국어 영어도 지원합니다. 저희집은 영어로 설정했어요. ㅋㅋ

그리고 대기전원 차단 스위치도 잘 쓰고 있고 청소가 편한 것도 너무 마음에 듭니다.











쿠쿠 전기압력밥솥 CRP-JHTS0660FS 장점

1. 초고압, 무압 취사모드와 다양한 요리 기능

2. 위생적인 스테인리스 내솥

3. 낮은 대기 전력

4. 높은 청소 편의성


쿠쿠 전기압력밥솥 CRP-JHTS0660FS 단점

1. 비쌈

2. 비쌈

3. 비쌈

비싼 것 말고 단점을 아직 모르겠네요. ^^ 그래서 다시 밥솥을 사도 쿠쿠로 사겠지만 가격을 낮춰주면 좋겠네요. 저같이 자꾸 사주는 1등 브랜드라 가격에 자비가 없는 것 같아요.





이상으로 쿠쿠 전기압력밥솥 CRP-JHTS0660FS 모델 구매와 사용기을 마칩니다.

여러분 쿠쿠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