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LetsGo Digital에서 갤럭시 Z 플립 3의 렌더링 이미지를 발표했습니다. 삼성에서 제작한 이미지가 아니기 때문에 비공식 이미지이고 정확성도 담보할 수 없지만 LetsGo Digital에서 지난 갤럭시 S21 발표전에 공개한 랜더링 이미지가 실제 출시된 제품과 거의 비슷했기 때문에 이번 Z 플립 3도 상당히 설득력 있는 이미지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비록 예측이지만 올해 출시될 것으로 기대되는 Samsung Galaxy Z Flip 3 비공식 랜더링으로 Z 플립의 차기 모델이 출시되기까지 기다림을 달래 보겠습니다.

 

 

 

갤럭시 Z 플립 2? 갤럭시 Z 플립 3?

 

갤럭시 Z 플립의 차기작은 제품명의 순서상 Z 플립 2 일 것으로 예상하나 갤럭시 폴드 3과 이름을 일치시키지 위해 플립3로 명명될 것이라는 의견이 있습니다. 어떤 이름으로 출시될지 현재로써는 알 수 없으나 해외발 소식이 Z 폴드 3가 우세하여 본 블로그에서는 갤럭시 Z 플립 3로 부르겠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갤럭시 Z 플립 3 비공식 렌더링

Samsung Galaxy Z Flip 3 rendering

 

갤럭시 Z 플립 3 / 출처: 렛츠디지털

갤럭시 Z 플립3 비공식 랜더링 이미지는 갤럭시 S21의 디자인을 참조하여 제작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바디의 색상이 보라색과 금색으로 된 것은 S21의 팬텀 바이올렛이라 부르는 색상 조합입니다. 카메라 형태도 갤럭시 S21과 동일하여 갤럭시 S21처럼 3개의 카메라와 백라이트가 있습니다. 트리플 카메라는 실제 Z 플립 3에 도입되는 것에는 부정적입니다. 아무래도 단가 문제가 있어 향후 Z 폴드 3에 적용될 가능성이 더 높다고 하는군요. 외부 커버 디스플레이는 많이 커졌습니다. 전작인 Z 플립은 아이콘과 텍스트 위주의 정보를 전달하는데 그쳤는데. 이번 랜더링처럼 확대된다면 Z 플립 3에서는 더 많은 정보를 표시할 수 있을 것입니다. 랜더링처럼 아날로그시계도 띄울 수 있고. 사진이나 문자를 보는데 더욱 편리할 것 같습니다.

 

 

 

갤럭시 Z 플립 3 / 출처: 렛츠디지털

삼성 갤럭시 Z 플립 3은 전작인 Z 플립보다 베젤이 더 얇아질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기술적으로 불가능해 보이지 않고 만약 베젤을 줄인다면 전체 크기를 늘리지 않아도 디스플레이 크기가 커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한편 디스플레이에는 펀치 홀 카메라가 자리 잡고 있으며 소식에 의하면 Z 폴더 3에 적용될 120Hz 디스플레이가 적용되고 힌지의 먼지 대응 기능이 개선될 것이라 합니다.

 

렛츠 디지털에서 공개한 랜더링은 이렇게 2장뿐입니다. 랜더링 정보가 너무 적어 많이 아쉬운데요. 아무래도 Z 플립 3가 출시되려면 좀 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랜더링 이미지도 이에 맞춰 더 공개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번 렛츠고디지털의 갤럭시 Z 플립 3 랜더링은 삼성 및 안드로이드 정보 유출을 많이 하는 맥스 와인바흐도 트윗하며 관심을 보였습니다. 

 

 

이상으로

갤럭시 Z 플립3 비공식 랜더링 살펴보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