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 다음 최적화 확인 방법 및 최적화 기간을 알아보자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블로그 최적화'라는 말은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블로그 최적화란 검색엔진에 노출이 잘되게 하기 위한 일련의 작업이며 검색엔진 특성에 맞게 최적화하여 노출 유입을 극대화시키는 것입니다. 다음 검색도 이런 최적화 작업이 필요한데 다른 검색엔진과 좀 다른 점이 있습니다.


우선 다음 검색은 티스토리나 다음 블로그는 자동 등록됩니다. 따라서 네이버 블로그 등은 본인이 직접 등록해줘야 합니다. 물론 블로그 운영을 오래 하면 네이버 블로그도 자동 수집해 등록해 주기도 합니다.


또 다음 최적화는 '최적화'라는 말이 무색하게 그저 다음 검색에 노출되는 것이 최적화의 전부입니다. 네이버나 구글의 최적화가 사이트 등록이 후 블로그 지수를 높이기 위해 각종 설정과 가이드에 맞춰 다양하게 관리해야 하는 수고가 들여야 하는데 다음의 최적화가 이렇게 단순한 것은 아마도 다음은 웹마스터가 없어서 블로그 운영자에게 요구하는 것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다음 검색엔진의 최적화를 확인하는 방법과 기다리기만 하면 된다는 최적화 기간을 알아보겠습니다.




다음(DAUM) 최적화 확인방법


내 블로그가 다음 검색엔진에 최적화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와 같이 다음 검색에서 자기 블로그 주소를 검색해서 사이트로 표시되면 최적화가 된 것입니다.


다음 최적화 확인 방법


만약 사이트란에 본인 블로그가 안 나오고 블로그란에만 글이 보이면 다음 최적화가 안된 것입니다. 어떤 이유가 있어서 다음 측에서 블로그 등록을 안 해 준 것인데 그럴 때는 본인이 사이트 등록 요청을 해줘야 합니다.


다음 검색 블로그 등록 방법: https://www.ihee.com/586





다음(DAUM) 최적화 기간


다음 최적화 기간은 일반적으로 첫 글을 쓴 후 약 1개월 정도 걸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빠르면 4주 이내 최적화가 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글은 어떤 것을 상관없습니다. 글자 수를 1000자 이상 쓰라는 분들도 있는데 제가 몇 번 해봤는데 글 수는 상관없었습니다. 1개월이 지났는데 사이트로 표시되지 않는다면 문제가 있는 것이니 다음 고객센터로 등록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