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증대 방법 알아보자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설치한 후 광고가 한글 외에 영어나 다른 나라 언어로 된 광고가 나올 때가 있다. 나의 블로그는 혹은 여러분의 블로그가 영어 등 다른 나라 접속자를 위한 블로그가 아니라면 이런 모르는 언어로 된 광고는 흥미를 끌 수가 없어서 클릭하는 경우가 없을 것이다. (어쩌면 실수로 클릭을 하면 모를까) 이렇게 도움 안 되는 광고로 소중한 광고 노출수만 잡아먹지 않도록 아래와 같이 두 가지 방법으로 한글 광고만 나오도록 설정을 해보자





애드센스 영어광고가 나오는 모습


한글 광고만 나오도록 설정하기 전 모습... 알 수 없는 영어 광고가 노출되고 있다








애드센스 차단관리로 한글 광고만 나오게 하기



애드센스 차단관리로 한글 광고만 나오게 하기



애드센스 관리자 메뉴 중에 차단관리로 들어가 한글이 아닌 광고를 차단해 준다. 광고가 생각보다 많아서 상당한 노가다(?)를 해야 한다.


○ 장점

내가 직접 광고를 보고 차단할 수 있어서 한글 광고 외 내 블로그와 어울리지 않는 광고도 차단할 수 있다. 또한 내가 차단한 광고는 다시 안 나오므로 확실하게 차단된다.


○ 단점

많게는 400~500개 혹은 그 이상의 광고를 일일이 확인해서 마우스 클릭으로 차단하는 생 노가다를 해야 한다. 게다가... 새로운 광고는 차단 여부를 내가 다시 설정하기까지 노출되므로 영원히 끝나지 않는 작업이 된다.


※ 애드센스 구번전 관리자에서는 언어 설정이 가능한데.. 과거에 연연하지 않겠다. 훗






애드센스 코드 수정으로 한글 광고만 나오게 하기

애드센스 광고 코드 변경하기

블로그 HTML 소스에서 모든 애드센스 코드에 data-language="ko" 를 추가한다. 끝.



○ 장점

애드센스를 달았다는 것은 코드도 다룰 줄 안다는 것이므로 data-language="ko"를 추가는 일이 쉬울 것이다. 한번 추가한 코드는 모든 광고에 일괄 적용되므로 새로 추가되는 광고라 하더라도 제한이 되므로 영원히 한글 언어로 된 광고만 나오게 되어 좋다.



○ 단점

영어 광고가 나올 때가 있다. 추측컨대 영어 광고라 하더라도 광고주가 설정한 언어가 한글일 때 노출되는 것 같다. 그리고 한글 외 광고도 수익에 도움이 되는 광고가 있는데.. 이런 광고까지 일괄 차단되는 것이 아쉬운 점이다.




* * *




위 두 가지 방법은 설정 적용 후 약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설정했다고 바로 차단되고 그러지 않습니다. 또한 차단 이후 수익 변화를 꼭 확인하셔서... 클릭율이 떨어지면 본 포스팅의 설정 전으로 복원하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로 부자 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