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LG 벨벳 출시와 앞날


5월쯤 정식으로 공개될 LG 벨벳(LG Velvet)의 디자인 티저 영상이 정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 되었습니다. 그동안 LG가 명명했던 G와 V 모델명을 버리고 새로운 네이밍으로 출시되었습니다. LG 벨벳은 LG 스마트폰 사업 위기를 돌파하기 위한 전략 스마트폰으로 유연하고 매끄러운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표현했다고 설명하였습니다. LG가 디자인을 전면에 내세워 과거 초콜릿 폰의 영광을 되찾으려는 각오가 느껴집니다.




LG 벨벳 디자인 살펴보기


3. LG 벨벳 디자인 살펴보기

4. LG 벨벳 디자인 살펴보기

8. LG 벨벳 디자인 살펴보기



공식 LG전자 유튜브 참고: https://www.youtube.com/watch?v=ZKS3pX6CeQI




LG 벨벳 스펙 루머


현재 공식적으로 LG 벨벳의 스펙은 발표되지 않았으나 인터넷 커뮤니티 등 정보에 의하면


프로세서: 퀄컴 스냅드래곤 765 (LG 공식 확인)

RAM: 8GB

디스플레이: 6.8인치 OLED 지문인식 내장, U자형 노치

카메라: 후면 트리플 4800만화소, 전면 1000만 화소

배터리: 4300mAh

색상: 오로라 화이트, 오로라 그레이, 오로라 그린, 일루전 선셋 (4가지 색상)

기타: 듀얼스크린 지원, 와콤 AES 스타일러스 펜 지원


이며 자급제로 출시될 예정이라 합니다. 따라서 이번 LG 벨벳은 뛰어난 디자인을 앞세운 중저가 폰으로써 포지션을 잡을 것 같습니다.




LG 벨벳 출시 가격


LG 벨벳의 출시 가격 또한 알려진 바가 없지만, 디자인과 스펙에 비추어 80만 원대 내외로 책정될 것이라 예상되고 있습니다.




LG 벨벳의 앞날은 흐림


LG전자가 야심 차게 준비한 LG벨벳은 아직 출시도 하지 않았는데 벌써 사망선고를 받은 것 같습니다.

바로 애플의 아이폰 SE 2세대 출시 때문인데요. 55만 원부터 시작하는 파격적인 가격 정책과 디자인으로는 탑을 찍는 아이폰 때문에 시장 자체가 교란될 정도입니다. 게다가 삼성전자도 가만히 있을 순 없어서 보급형 혹은 중저가폰으로 A51, A71 스마트폰 출시했는데 가격이 각각 40~50만 원 내외로 책정할 예정이라서. 이거 뭐. LG벨벳은 디자인, 성능, 가격, 제조사 브랜드 등 뭐하나 내세울만한 점이 없는 상황이 돼버렸습니다. LG벨벳이 애플과 삼성의 보급형 폰 싸움에서 숨이나 쉴 수 있을지 걱정입니다.


개인적으로 LG전자의 선전을 기대했는데 참 안타깝네요.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