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 델타업데이트 vs 콤보업데이트

IT/OS,Server 관련 2018.08.27 22:23 [0]

맥북 업데이트 방법



macOS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은 2가지입니다.

델타업데이트(Delta Update)와 콤보업데이트(Combo Update)

이 두 가지 업데이트의 차이를 알아보겠습니다.



델타 업데이트는


이전 버전에서 변경된 부분과 각 유저들의 환경을 고려하여 필요한 파일만을 추가하여 설치하는 업데이트입니다.

추가되는 부분만 설치하기 때문에 다운로드 용량이 작고 설치도 빠르게 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Mac에서 App Store 앱으로 업데이트하면 델타업데이트를 진행하기 때문에 유저가 신경 써야 할 일도 없어서 편리하지만

가끔 델타업데이트를 통해 추가 설치되는 부분에서 유저마다 다른 상황을 고려되지 못해 설치가 잘못되기 때문에

종종 "업데이트 후 뭐가 안된다는"는 말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 델타업데이트라 하더라도 버전차이가 3개 이상이면 콤보업데이트로 변경되어 업데이트가 진행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콤보 업데이트는


첫 버전이 나온 이후부터 업데이트를 하는 현 시점까지 추가, 수정된 파일을 모두 설치하는 업데이트입니다.

설치방법은 유저가 애플 사이트의 다운로드 섹션에서 업데이트할 혹은 설치할 소프트웨어를 찾아서 업데이트하는 방법으로, 유저마다 다른 설치환경을 고려하지 않고 모든 똑같은 용량을 받아 설치하기 때문에 델타 업데이트에 비해 용량이 크고 설치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대신 새로 설치하는것과 마찬가지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MacOS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섹션은 아래 URL을 통해 접속 가능합니다.

애플 한국 Downloads & Updates 주소 : https://support.apple.com/ko_KR/downloads





결론

개인적으로 macOS 자체를 업데이트할 때는 콤보업데이트로, 그 외 소프트웨어는 델타업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ps.

이 글을 쓰는 시점인 현재 macOS가 Mojave(모하비)로 업그레이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새 버전이 발표되면 꼭 콤보 업데이트를 하시기 바랍니다.


수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