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에 태주산업의 클릭탭이라는 멀티탭 아이디어 상품을 구입하였습니다.

그때 구입기와 사용기를 준비하였는데 그동안 글 작성을 완료하지 못하고 오늘에서야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하, 나란 녀석은 대체...)


물론 사정이 있었는데.

클릭탭의 획기적인 아이디어에 반해 구입했는데, 얼마 안 돼서 고장이 나서... 써 놨던 글을 다시 써야 했습니다.

그러다가.. 다른 고장이 나서 글을 고치고... 최근에 또 다른 고장이 나서 이제는 블로그 글이 걸레가 됐습니다.

이러면 글쓰기 싫잖아요. 그죠? ㅋㅋ


아무튼 고장 난 얘기는 아래에서 언급하고 우선, 간단하게 사용기 보시겠습니다.



구입기/사용기


태주산업 클릭탭

태주산업의 클릭탭은 플러그를 뺄 때 눌러서 뺄 수 있는 아이디어 멀티탭입니다.


2016년 당시에 총 3개의 클릭탭을 구매했는데, USB 충전 기능이 있는 2구짜리 클릭탭 2개와 단순 멀티탭 기능의 4구 클릭탭 1개 입니다.

2100mA USB 충전 기능이 있는 2구 멀티탭은 그동안 제가 찾던 바로 그런 상품이었습니다.



※ 2018년 현재는 박스 디자인이 조금 변경된 듯합니다.






기존 멀티탭 사용 모습


기존 멀티탭을 사용하던 모습입니다.

메인 스위치와 아이폰, 아이패트 충전기가 각각 멀티탭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충전기나 플러그를 뽑을 때 멀티탭 본채를 잡고 힘껏 잡아당겨 뽑아야 했던 과거입니다.

여성분이나 노약자는 플러그를 분리하기가 힘들어 불편했던 멀티탭입니다.





클릭탭으로 바꾼 모습


짠~

클릭탭으로 바꾼 후의 모습입니다.

보기 싫은 충전기들이 없어지고 대신 멀티탭에 내장된 USB를 통해 충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깔끔하고 보기 좋죠? 플러그를 뺄 때는 살짝 눌러만 주면, 톡 하고 튀어나와 정말 편해졌습니다.



...

좋았던 시간은 여기까지입니다.

여기서 사용기를 마치고 이제 고장 났던 얘기를 해보겠습니다. 칫













================================================================================



고장내용 1번


USB 충전 기능이 없는 4구 멀티탭의 클릭탭 기능이 동작 안 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처음 사용할 때부터 발생하는 문제로, 불량품이 걸려서 무척 화가 났었습니다.


전원 플러그를 꼽으면 딱 걸려야 하는데 아무리 눌러도 걸리지 않고 도로 튀어나옵니다.

4구 중에 2구가 그렇게 잘 동작을 안 해서 플러그를 꼽을 때마다 짜증이 너무 났었습니다.

그래서 정상 동작을 하는 곳은 자주 플러그를 뺐다 넣다 할 것만 사용하고 고장 난 쪽은 공기청정기처럼 늘 꼽아두는 전기기기를 연결해

짜증 나는 일을 줄였습니다.


이때 다 반품했어야 했는데...

제가 제품 교환을 귀찮아해서 참고 썼던 것이 아래 2,3번 문제를 겪는 바보 같은 일이 되었습니다.






================================================================================



고장내용 2번


클릭탭 합선 난 사진


에이 썅!!!!!!!!!!!!!!!

사용하다가 불날 뻔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용 한 달 뒤.. 플러그를 꼽는데 갑자기 퍽 하는 소리와 번쩍이는 불빛을 내며 터져 버렸습니다. 얼마나 놀랬는지 몰라요

다행히 메인 누전차단기가 떨어지면서 화재는 안 났는데요. 나중에 클릭탭을 열어보니 윗 사진에 보이는 작은 부품이 금속 부분과 접속하면서 합선이 났습니다.


기존 멀티탭은 구조가 단순해서 합선이 일어날 일이 없는데.

클릭탭은 누르는 동작과 스프링을 고정하는 등 구조가 복잡해지면서 관련 부품의 동작 신뢰도가 충분하지 않게 된 것 같습니다.


이 일이 겪고 다른 클릭탭도 터질까 봐 불안한 마음으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



고장내용 3번


클릭탭 1개의 USB 충전 기능이 고장 났습니다.

이것은 구입 후 2년이 지난, 최근에 발생했는데요... USB 충전 기능을 잘 사용했었는데 너무 아쉽네요.

고장 증상은 핸드폰에 충전기를 연결해도 충전 표시가 안되고. .충전도 당연히 안됩니다.

그래서 다시 옛날 충전기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껄껄껄..


이거 뭐.. 돈 주고 산 게 너무 아깝네요.




================================================================================




그래도

클릭탭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볼까요?




장점


- 플러그 분리가 편합니다.

- USB 충전 기능이 가능합니다 (옵션)




단점


- 클릭탭 동작 신뢰도가 떨어집니다

 * 플러그를 꼽아도 꼽히지 않고 도로 튀어나옴.

 * 부품 고장으로 사용 중 합선이 날 수 있음

 * USB 충전 기능이 안될 수 있음

- USB 충전기 내장형은 멀티탭에서 고주파 음이 납니다.









본 사용기는 2016년에 구입한 클릭탭 제품에 대해 작성된 글입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상품에도 상기에 언급된 고장 부분이 발생하는지 저는 알지 못하고 알고 싶지도 않습니다.


2018년 현재 다른 분들의 블로그에 클릭탭 사용기를 보니 포장디자인이 약간 달라졌던데,

제가 격은 고장이 개선되어 앞으로 구입하실 분들은 고장 없이 잘 사용하시고 계시길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