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미패드4 개봉기 및 사용기

2020. 1. 30. 01:49

샤오미 미패드4 개봉기 및 사용기 알아봅시다





집에 아이가 있으면 유튜브용 태블릿이 있거나 자기 스마트폰을 줘서 동영상 감상을 시키고 있으실 텐데요. 저희 집도 아이 교육상 평상시 태블릿을 주지 않지만 외식처럼 밖에 나가 식사하는 동안에는 통제를 위해 할 수 없이 동영상 시청을 허락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 집은 태블릿이 필수인데 최근에 이 태블릿이 너무 오래돼서 유튜브 동작이 느려지고 배터리도 오래가지 않아 시중에 나와있는 태블릿 제품을 비교해 샤오미 미패드4 Wifi 64GB 골드 모델로 구매했습니다.


저의 태블릿 구매 포인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 제품 가격은 10 ~ 20만 원대
  • 화면 사이즈는 8 ~ 10인치
  • 게임이 잘 돌아갈 것


이런 조건으로 알아본 다른 태블릿 PC는 삼성전자의 '갤럭시탭A 10.1 32G', '갤럭시탭A 8.0 32G' 애플의 '아이패드 10.2인치 WiFi 32G' 이렇게 3종류 정도 됩니다. 비슷한 사양의 중국제 저가 모델도 비교했었는데 성능 가늠도 안되고 품질 신뢰가 바닥이라 몇 번을 고민해서 삼성, 애플, 샤오미 제품만 봤네요. 아무튼 결론은 샤오미로 골랐는데, 삼성이나 애플을 고르지 않는 결정적인 이유는 가격은 더 비싼데 사양은 샤오미 쪽이 더 좋았기 때문입니다.


20만 원 초반 가격으로 스냅 660, 내장 메모리 64G, 메모리 4GB를 탑재한 태블릿은 샤오미가 유일했거든요. 이렇게 고민해가며 구매한 태블릿 PC 샤오미 미패드4 골드 모델의 개봉기와 사용 소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샤오미 미패드4 골드 개봉기

Xiaomi Mi Pad 4를 개봉해 보겠습니다.



샤오미 미패드4 박스 열어봤습니다.


매우 심플한 패키지 박스를 열면 마치 스마트폰처럼 샤오미 미패드4가 아름답게 자릴 잡고 있습니다. 구매한 제품은 8인치 제품으로 크기 가늠을 위해 옆에 클립을 놓아보았습니다. 한 손으로도 딱 잡을 수 있어 가지고 다니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보호필름이 에러


제가 구매할 때 옵션으로 글로벌롬 설치와 보호필름을 선택했는데. 그래서 패키지가 개봉된 상태로 보호필름은 부착되어 왔는데 보호필름이 이렇게 공기가 들어있네요. 실망스럽지만 화면이 나오는 액정 쪽은 잘 붙어있어서 그냥 쓰기로 했습니다.




샤오미 미패드4 구성은 단출합니다.


구성 패키지는 단출합니다. USB Type-C 케이블과 중국에서 사용하는 전원 어댑터 그리고 설명서가 전부입니다.

전원 어댑터는 220V를 지원하지만 따로 변환 어댑터가 없다면 한국에서 사용하기 어려울 것 같네요. 다행히 스마트폰 USB Type-C 충전기를 같이 쓰면 되기 때문에 샤오미 미패드4 충전기는 사용하기 않아도 됩니다.




샤오미 미패드4는 MIUI 10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샤오미 미패드4는 8인치 1920 x 1200 해상도를 지원하는 태블릿으로 OS는 MIUI 10 글로벌 롬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롬은 구매 시 선택사항인데 글로벌롬은 영어와 한국어 지원이 원활합니다.




구글 설정이 끝난 화면

샤오미 미패드4에는 유튜브나 구글 관련 앱들을 직접 설치해야 하는데. 이게 상당히 오래 걸렸습니다. 그러고 보니 스마트폰들, 아이패드들은 알아서 설치되어 편하게 썼던 것 같네요. 아무튼 구글 계정과 샤오미 계정 신규 생성과 필요한 구글 플레이, 유튜브 앱 설치를 하니 거진 1시간 이상 걸렸던 것 같습니다.




샤오미 미패드4 홈 화면

기본 설치가 완료된 후 샤오미 미패드4의 홈 화면입니다. 설정이 오래 걸려 이 화면을 처음 볼 때 감동 좀 받았습니다. ㅎ




샤오미 미패드4 설정의 기기 정보


OS 세팅이 끝나고 구매한 대로 업체에서 보내줬는지 확인하기 위해 기기 정보를 확인을 해봤습니다. 스냅드래곤 660, RAM 4GB, 저장공간 64G, 배터리 6000mAh를 탑재하고 있어 맞게 왔네요. ^^.





샤오미 미패드4 사용기

걱정하고 샀는데 전체적으로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우선 동영상으로 유튜브는 걱정할 대상도 못되고 동영상 1080p를 넣어 감상했는데 구간 건너뛰기도 잘되고 부드럽게 잘 플레이되었습니다. 그리고 게임 성능 만족감 뛰어난데 저는 아이랑 같이 게임할 생각으로 구매한 점이 있었는데 요즘 인기 있는 브롤스타즈가 무척 잘되는 것도 좋았지만 고사양 게임 테스트를 위해 배틀그라운드를 중옵으로 실행했을 때 부드럽게 돌아가서 놀랬습니다. 아래 움짤은 배틀그라운드 게임 리플레이인데 실제 게임할 때도 저 정도 프레임으로 게임을 돌렸습니다. (저 처음했는데 5명 킬 시켰어요. ㅎ)




배틀그라운드 실행 모습


배틀그라운드 옵션은 중옵(화질: 밸런스, FPS: 중간, 화면설정: 클래식, 안티앨리싱: 끄기)으로 하면 빠릿빠릿하게 돌아가고

배틀그라운드 옵션을 상옵(화질: HD, FPS: 높음, 화면설정: 영화, 안티앨리싱: 켜기)로 하면 약간 어색하긴한데 끊기지 않고 게임하는데 무리가 없었습니다.

※ Full HD는 샤오미 미패드4가 지원하지 않아 게임에서 선택해볼 수 없었습니다.


게임 성능도 좋지만 무선랜 성능이 아주 뛰어났습니다. 제 노트10 플러스로 와이파이를 통해 게임하는 것보다 샤오미 미패드4로 하는 무선랜이 더 부드럽게 플레이되어서 브롤스타즈 같은 게임에 랙 없이 게임을 할 수 있었습니다.






샤오미 미패드4 장점


1. 스냅드래곤 660, RAM 4GB, 저장공간 64G의 넉넉한 사양

캐주얼 게임은 당연하고 고사양게임도 잘 돌아갑니다. 게임하기 너무 좋아서 아이가 안 쓸 때 제가 게임용으로 쓰고 있는데. 와이프가 한 소리하는 것이 좀 문제네요 ^^


2. 오래가는 배터리

6000mAh 변강쇠 배터리로 브롤스타즈를 1시간 정도 해도 배터리가 20% 정도밖에 안 줄어듭니다. 동영상 감상하면 더 오래 돌아갑니다. 해외여행 갈 때 비행기에서 동영상과 식당 등에서 사용했는데. 보조배터리 거의 안 써도 될 정도로 정말 오래 썼어요. 강추!


3. 이동이 편한 사이즈

원래 10인치 모델인 샤오미 미패드4 플러스를 살까 고민도 했었는데, 원래 목적인 외부 휴대 사용을 위해서는 8인치 제품이 작은 가방에 쏙 들어가고 좋았습니다. 단, 무게감은 좀 있습니다.


4. 가성비

샤오미 미패드4는 이 사양에 이 가격으로 만나기 어려운 높은 품질의 제품 같습니다. 그냥 갓입니다.




샤오미 미패드4 단점


1. 어려운 UI

샤오미 미패드4는 UI가 익숙지 않아 설정 같은 사용에 약간 답답한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이고 저에게는 큰 단점이 없는 가성비 최강 태블릿입니다. 동영상 감상과 게임용이라서 그런지 샤오미 미패드4는 단점이 딱히 못 잡겠습니다. 근접 센서나 나침판 센서등 몇 가지 센서가 빠졌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스마트에나 필요한 기능 같고.. 아이들에게는 차고 넘치는 성능과 품질을 제공합니다.



* * *


동영상및 게임용 태블릿PC로 샤오미 미패드4 (Xiaomi Mi Pad 4)를 추천드립니다

이상입니다.

끝.